홈 정보광장 고객센터 문의내역확인

고객센터

Make Solutions : for Human Sustainability

봉덕 화성2차 사전점검
작성자 배준규 등록일 2022.11.15 17:07:06 조회수 5
상담 분류 현장(시공) 관련 연락처 01020026377 e-mail jungyu97@naver.com@jungyu97@naver.com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지난 주말 봉덕 화성2차 사전점검에 다녀왔습니다.

 

사전점검이라 함은 입주전 공사가 다 끝나고 당장 내일 입주해도 괜찮을 정도여야 한다고 하던데,

이정도면 아직 공사 중임에 틀림없고, 사전점검 일자를 미루더라도 제대로 시공해야 합니다.

 

저희 집은 스티커가 80여개를 받아도 부족했고, 사전점검 평균 60-100개의 크고 작은 하자들을 확인하였습니다.

이건 미진한 공사마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정도면 사전점검을 통보해서는 안되는 수준이었습니다.

 

사람이 하는 일이라 작은 까짐이나 다수의 타카자국은 애교입니다.

샤시가 흔들리고, 다수의 타일이 깨져있고, 단층에 온갖 스크레치에 시멘트 마감시공등 모든 것이 마음에 안들어서 지금이라도 계약을 해지하고 싶습니다. 

 

특히나 공용시설은 너무나도 초라하고, 아파트 조감도와는 너무 다른 결과물이었고, 오래된 아파트에서도 볼 수 없는 휑한 놀이터는

아이가 있는 집이건 없는 집이건 당황한 건 마찬가지입니다.

 

이건 신축아파트가 아니라 오래된 구축아파트보다 더 못합니다.

 

1. 다수의 하자 보수

다수의 하자를 입주전 입주 후 충분히 할 수 있는 사안이라면, 화성의 철저한 감독 아래 진행 될 것을 요구합니다.

저희집만 이야기 하더라도 새집인가 싶게 단층현장 , 붙박이장 스크레치가 엄청 나며, 페인트 칠을 비전문가가 봐도 어이 없을 정도. 현관 스크레치는 말도 못하고, 벽이 파여있습니다. 화장실에 물이 고여 물이 잘 빠질지도 의문입니다.

 

2. 놀이터 및 공용시설, 조경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도 중요하지만 실제 한 번 나와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499세대의 아파트에 달랑 그네 2개?

넓은 부지에 놀거리 없는 놀이터라니, 민망하기 짝이 없습니다. 놀이터 보완해야합니다. 조감도만큼만 해줘도 말을 안합니다.

 

3. 책임자 분명하게 해야 합니다.

오늘 오전 사전점검 후 화가 난 예비입주민이 화성, 건설현장, 관련 부서 통화하였는데 다들 나몰라라는 식입니다.

실제 사람 인분 및 담배꽁초 등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을 발견한 세대도 있는데 사전점검 전 화성에서는 단 한 번도 체크 하지 않았는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4. 현재 다음 달 말, 내년 초 준공승인 및 입주가 예정되어 있지만, 공사가 제대로 마무리되지 않는다면 입주시기를 미뤄서라도 제대로 완료하여야 합니다. 다른 하청을 끼더라도 화성을 믿고 입주를 준비한 입주 예정자들입니다. 화성 측에서 제대로 된 감독관을 배정하여

돈의 가치 그대로 제대로 된 아파트로 마무리 부탁드립니다.

 

재점검 희망합니다. 또한 조치 사항을 최소 세대 별 서면 통보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