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사회책임경영 활동소식

활동소식

Make Solutions : for Human Sustainability

HS화성, '사랑의 집수리' 행사 자원봉사단 15명 시각장애 어르신 주거 환경개선에 구슬땀 흘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4.10.4 15:34:32 조회수 55
첨부파일 M1.png

 

HS화성  사랑의 집수리행사 진행

자원봉사단 15명 시각장애 어르신 주거 환경에 구슬땀 흘려


 

HS화성 자원봉사단 15명은 지난 28일 대구시 달성군 옥포읍 소재의 주거 취약 세대를 방문,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대상 세대는 치매 진단을 받은 시각장애 어르신이 거주하는 세대로 좁은 환경 속에서 가구 또는 싱크대 모서리에 자주 부딪히거나 문지방에 걸려 넘어질 위험이 큰 곳으로 주거환경개선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에 HS화성 자원봉사단은 어르신이 더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집 안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청소 및 도배, 장판 교체를 하였으며, 가구와 싱크대 모서리부분을 둥글게 하여, 부딪힘을 예방하고 문지방에 걸리지 않도록 세심하게 정비하였다.

 

HS화성 정필재 봉사단장은 “HS화성 봉사단은 각각의 세대에 거주하는 분의 생활환경 등을 고려해 봉사활동 전 면밀히 준비하고 있으며, 세대에 생활하시는 분의 안전과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HS화성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주거환경개선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랑의 집수리 활동을 꾸준히 진행 할 계획이며, 연말에는 연탄봉사 등도 계획하고 있다.”고 했다.

 

HS화성 대외협력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