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화성(주)

All Category

HS화성, 연말 맞아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 실천
등록일 2024.12.24 17:04:02

HS화성연말맞아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 실천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 성금2억원 기탁

에너지 소외계층에 연탄3,500여장을 전달하며 따뜻한 겨울 지원

 

HS화성(대표이사 회장 이종원)은 연말을 맞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 성금2억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종원 회장은23일 오전11시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방문, 이웃사랑성금2억원을 기탁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과 희망을 전했다.

HS화성은2013년부터 매년 이웃사랑 성금을 기부하고 있으며, 올해로12년째 꾸준히 지역사랑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기탁금은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사용될 예정으로, 저소득 가정과 독거노인, 아동 및 청소년, 여성·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한 생계 지원, 사회복지시설 지원 등 다양한 복지 사업에 사용된다.

HS화성은1993년 故 이윤석 창업회장이 화성장학문화재단을 설립하여, 이를 통해 나눔의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으며, 회사 내 화성자원봉사단은 사랑의 집짓기, 연탄배달, 독거노인 무료급식 등으로 찾아가는 자원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HS화성 이종원 회장은“우리의 작은 나눔이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HS화성 봉사단 및 본사 소속 동호회원들이 지난21일(토), 대구 중구 남산동 일대에서 "2024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보다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고, 지역 내 겨울철 난방비 부담이 큰 에너지소외계층 가구를 대상으로3,500여장의 연탄을 전달하였다.

이번 봉사 활동은 봉사단원 외에도 본사에서 운영되고 있는 탁구, 배드민턴, 축구 등 다양한 취미를 가진 사내 동호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총40여명이 연탄을 직접 운반하고 배달하며 나눔의 가치를 실천했다.


HS화성 봉사단은 매년 12월마다 꾸준히 연탄 나눔 봉사를 이어오며 지역 사회에 따뜻한 손길을 전달해오고 있다.

이번 봉사에 처음으로 참여한 미얀마 국적의 신입사원 눼이(Thet Nway Nyein)는"추운 날씨지만 한국에서의 첫 봉사활동이 동료 직원들과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 될 수 있어 뿌듯하다"며 "한국 문화를 배우고, 한국 기업의 따뜻한 배려를 배울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