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정보광장 화성소식

화성소식

쾌적한 환경창조, 살기좋은 도시건설!

화성산업, 2016년도 경영전략 발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2.4 13:49:12 조회수 5759
첨부파일

수주목표  9천억원, 신규주택 3천2백여세대 분양 예정

안정적 재무구조와 혁신경영으로 품질 경쟁력 강화를 통한 지속적 성장

언제나 이웃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적으로 확대

 

 화성산업은 지난11일 본사 회의실에서 간부급 임직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2016년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2015년 사업실적 분석과 2016년도 부문별 사업 목표, 중점 세부 추진전략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회의에서 화성산업은 2016년도 경영방침, 수주목표와 신규 분양계획 등 경영계획을 확정하였다.

 

 또한, 우수현장과 개선 혁신활동 우수 사원에 대한 표창과 함께 상금을 수여하였으며 앞으로 언제나 이웃과 함께하며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도 확대해 나갈 것을 다짐하였다.


2016년도 기업경영 방침은 ‘최고의 품질가치 추구’로 정하고 자강불식(自强不息)을 좌우명을 제시하였다. ‘힘들고 어려울 때 마다 스스로를 강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의미로서  끊임없는 자기개발과  혁신을 통해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내고 합법적, 합리적 사고를 통해 최고의 품질가치를 이루며 대내외적으로 어떠한 어려운 환경에도 대처할 수 있는 스스로의 역량을 키울 것을 다짐하며 4가지 실천사항을 중점전략으로 정하였다.

 

첫째, 2016년도 수주목표는  9천억원 달성
올 한해는 미국의 금리인상, 세계경제의 성장 둔화, 주택공급 과잉과 금융당국의 대출규제 등 국내외적으로 불확실성이 어느 해 보다 높아져 리스크 관리가 중요한만큼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탄력적으로 대응해 나가고 신기술 개발과 역량 강화, 원가절감을 통한 재무구조의 지속적 개선으로 수주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무엇보다 역외수주 활동 비중을 높이고 재건축.재개발사업, 임대주택사업, 타운하우스 등 다양한 사업부문에 참여를 확대하고 물산업, 신재생에너지 등 미래 에너지 사업부문에도 영역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둘째, 주택부문은 전국에 약3천2백여세대의 주택을 분양할 계획
화성산업은 인천 영종하늘도시, 파주 운정신도시 등 전국에 약3천2백여세대의 주택을 분양할 계획이다. 먼저, 오는 상반기에는 대구 남산역 화성파크드림(415세대),거제 코아루파크드림(767세대), 인천 영종하늘도시 화성파크드림(658세대)를 분양하고 하반기에는 대구 봉덕가변 화성파크드림(332세대), 파주 운정신도시 화성파크드림(1,049세대)를 각각 분양할 예정이다.
자연 친화적인 단지배치, 차별화된 혁신 신평면, 주거공간의 효율성을 높인 디자인 등 미래세대가 요구하는 트렌드를 제품에 담고 품질최고를 통한 파크드림의 브랜드 가치와 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갈 방침이다.
무엇보다 화성산업은 올해 3월중 대구 침산동에 ‘파크드림 갤러리’를 오픈 할 예정이다. 파크드림 갤러리는 고객과 함께 보다 아름답고 쾌적한 신주거문화를 위한 열린 공간으로서 주택전시관 뿐만아니라 각종 문화행사, 전시회 등을 할 수 있는 복합커뮤니티 공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셋째, 지속적 원가개선과 품질경쟁력 확보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으로 신기술을 개발, 제품에 적용하고 원가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수주와 제품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임직원 모두가 최고의 품질가치 추구를 위해 스스로 변화하고 혁신하는 역량을 키워간다는 계획이다. 설계에서부터 준공까지 모든 공정은 철저한 확인과 점검을 통해 실용성과 안전성을 높이고 원가개선과 품질경쟁력을 동시에 높이는 혁신활동에 역점을 둘 계획이다.


넷째, 사회공헌 활동의 지속적 확대
화성산업은 언제나 우리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과 섬김의 봉사활동을 실천해 오고 있다. 매월 화성자원봉사단을 중심으로 사랑의 집수리 1천호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불우이웃돕기, 음악과 미술 등 공연 전시회, 체육행사 등 다양한 부문에 까지 후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올 한해에도 화성산업은 이웃을 먼저 생각하고 배려하는 실천하는 봉사활동을 확대해 나갈 게획이다. 보다 아름다운 내일, 살기 좋은 도시 건설을 위해 기업이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는 본연의 모습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제, 화성산업은 올해로 창업 58주년을 맞는다. 견실한 재무구조, 우수한 기술력, 핵심 역량을 가진 명문기업으로서 백년을 향한 새로운 도약과 성장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