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정보광장 화성소식

화성소식

쾌적한 환경창조, 살기좋은 도시건설!

화성산업, 2017 굿디자인 선정(침산 아트트랙 국제조각공원)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11.30 11:57:58 조회수 119
첨부파일 굿디자인2.jpg


 

화성산업, 2017 굿디자인 선정

(침산 아트트랙 국제조각공원)

지금까지 9회에 걸쳐 16작품이 굿 디자인으로 선정

업계 최고 수준의 우수한 기술력과 디자인 역량으로 브랜드 가치 높여

문화와 예술이 함께하는 신주거문화로 높이 평가받아…,

 

 

화성산업(주)는 지난 24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17 굿 디자인 상품선정’에서 ‘침산 아트트랙 국제조각공원’이 굿 디자인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 침산 화성파크드림 내 침산 아트트랙 국제조각공원 작품 : 김경민 작가(데이트)  

 

굿 디자인은 우수한 산업디자인상품을 선정.장려함으로써 상품의 디자인 개발을 촉진하고 독창적이고 우수한 상품디자인을 개발하여 상품의 경쟁력강화를 통해 국민의 욕구 충족과 생활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추진되고 있고 업계뿐만 아니라 산업 전반에서 최고의 공신력과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굿디자인에 선정된 ‘침산 아트트랙 국제조각공원’은 침산 화성파크드림 아파트 단지 내.외부의 조깅트랙을 따라 8점의 조각과 2점의 회화를 설치하여 삶과 문화 예술이 함께하는 새로운 개념의 예술공원으로 조성하였다. 

 

 


* 침산 화성파크드림 내 침산 아트트랙 국제조각공원 작품 : 이강훈 작가(백록-행운) 

 

미술작품이 아파트 단지내에 설치되는 이벤트에서 머무르지 않고 주거공간이 문화예술의 허브가 되며, 주거공간의 랜드마크, 나아가 지역의 랜드마크로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화성은 아파트 단지 내의 커뮤니티 활성화를 촉진하고 입주민과 주변 주민 모두에게 자부심을 주며, 영구적인 문화예술 공간으로 조성해 왔다. 

자연, 사랑, 친근한 이웃을 주제한 최고의 작품을 통해 예술의 옷을 입은 격조있는 아름다운 주거공간을 만들고자 노력하였으며 예술적 가치를 지니는 미술작품과 단지의 요소요소 공간이 조화롭게 어울러져 문화와 예술을 접목한 공간 계획으로 생활속의 예술공간을 형성하였다

 

 


* 침산 화성파크드림 내 침산 아트트랙 국제조각공원 작품 : 박창식 작가(풍요) 

 

이번에 굿 디자인으로 선정된 화성산업은 지금까지 9차례(9년)에 걸쳐 굿 디자인에 선정되었다. 수요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최신 트랜드를 분석하여 실속있고 합리적인 제품 디자인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와 노력을 거듭하고 있는 화성은 첨단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고 사람이 중심이 되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개발을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침산 화성파크드림 내 침산 아트트랙 국제조각공원 작품 : 프란체스코 판세리(이탈리아) 작가 : Tower of Wind 

 

화성산업 기술개발팀 신일용 팀장은 “아파트와 예술작품이 결합된 새로운 주거문화의 패러다임을 제시한 이번 침산아트트랙 국제조각공원을 통해 인간과 문화의 교감과 소통을 통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첨단과 자연, 인간이 함께 조화롭게 어우러진 주거문화를 만들기 위해 가슴 따뜻한 디자인 개발과 신뢰받는 커뮤니티를 만드는데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